한일장신대 초기부터 기여하시었지만 총장재직 중 학교법인으로부터 부당하게 해촉 된 김용복 박사님 8순 논문증정 출판기념 ‘민중과 생명’ 감사예배 및 축하마당이 한국민중신학회 주관으로 있습니다.
비판성향의 교수들 재임용탈락 등은 주변에서 흔히 불 수 있으나 총장의 부당 해촉 그것도 종학인 종교재단으로부터 축출은 이례적이었습니다.
김용복목사님은 안병무 선생님 등과 함께 1세대 민중신학자로서 암울한 유신시절에 해외에서 박정희 군사독재정부에 예수님의 저항정신으로 온갖 신변의 불이익을 감수하면서 활동하였습니다. 현재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침략에 대하여 양심적인 목회자님 등과 함께 비판과 반대활동을 고령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하고 있는 우리 사회에 흔치 않은 성직자이십니다.
저는 그분의 한국대학교육의 문제점에 공감하여 대안적인 교육공동체로서 아시아태평양생명학대학원 대학교 개교를 준비하는 과정인 지난 10년간 활동을 함께 하였습니다.
그 분의 올곧은 교...육철학이 척박한 한국대학에 소금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그마한 힘이나마 보태고 있습니다.
저는 ‘김용복목사의 교육철학-아시아태평양 생명학대학원 대학교 준비과정을 통하여’ 라는 주제로 김용복박사님 팔순 논문집에 졸고 게재로서 마음을 담아 축하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출판기념행사는 2018년11월2일(금) 오후6시부터 8시까지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이재홀에서 있습니다.)

제도권 밖 녹색대학과 제도권 내에서 연구소 중심의 대안학교인 아시아태평양생명학대학원 대학교와의 상호결합도 모색한 적이 있어 저희 녹대와도 인연이 깊은 목사님이십니다.

이승만과 같은 프린스턴 신학대학교 출신이지만 그와는 완전히 달리 철저히 민중신학의 관점에서 현장활동하시는 지금도 꿈많은 청년이십니다.  
저는 ‘김용복목사의 교육철학-아시아태평양 생명학대학원 대학교 준비과정을 통하여’ 라는 주제로 김용복박사님 팔순 논문집에 졸고 게재로서 마음을 담아 축하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